Home > 고객센터 > > 수강후기

임상심리사 1급 필기

세리3457 2021-11-26 조회 356
강좌명  [필기기출]임상심리사1급 심리연구방법론
저는 임상심리사 1급 필기와 실기를 나눔복지교육원을 통해 듣게 되었고 필기시험은 합격하였고 실기는 12월에 결과를 기다리는 중입니다.
나눔복지교육원 강의를 듣게 된 이유는 다른 지원자분들의 추전도 있었고 예전에 김형준교수님이 올려놓은 청소년상담사 무료강좌를 몇 번 들었는데 다른 사이트에 계시는 분들보다 더 자세하게 가르치는 것을 보고 나눔복지교육원 사이트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.
나눔복지교육원의 조은문교수님 강의도 너무 좋았고 교수님들이 열심히 가르치는 것을 보고 더 힘을 내서 공부했던 것 같아요. 강의가 어렵거나 내용이 많으면 중간에 힘내라고 계속 도와주시는 마음이 느껴집니다.

제가 나눔복지교육원 사이트를 잘 신청했다는 생각이 들었던 또 하나의 이유는 시험장에 갔는데 배정된 교실의 많은 수험생들이 여기 사이트의 책을 펴서 보고 있어서입니다. 내가 잘 선택했구나 그런 생각이 저절로 들더라구요.

시험은 교재에 나왔던 내용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고 한달 동안 공부했는데도 무난하게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. 제가 올해 청소년 상담사 시험도 보았는데 나눔복지교육원에서 김형준교수님의연구방법론과 조은문교수님의 로샤검사를 통해서 청소년상담사 시험에도 합격하였습니다. 혹시 통계부분이나 시험칠 때 로샤검사가 많이 어려운데 두분 강의 들으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. 아 그리고 상담을 해주시는 담당자분도 친절하게 안내해 주셔서 제가 합격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을 주셔서 이 자리를 통해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어요.

저를 통해서 주변에 계신 분들도 나눔복지교육원 강의를 들으시는 분들도 생겼어요. 인터넷 강의는 한 번 결정하면 1년 동안 듣는거라 주변에 합격한 분들의 얘기를 듣고 강의 신청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.
필기시험 위주로 제 공부 방법을 알려드릴께요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1. 문제 풀고 틀린문제 체크하기(가장 중요함★ 많이 틀려도 되니 반드시 문제 풀 것!)
- 본인이 모르는 것을 확인하고 집중할 수 있음
2. 강의 듣기(1번째) + 노트필기(강의할 때 칠판에 써놓은 내용 위주로 노트필기)
3. 강의 듣기(2번째)
- 강의내용 재확인하기, 한번 들으면 시험 볼 때 답이 헷갈림
4. 틈틈이 노트 필기한 것 외우기
- 교수님들이 암기 공식 써준 것은 반드시 외우기 예) 이-불-계 : 이완하기-불안위계목록만들기-체계적둔감화
5. (시험 일주일전) 과목별로 틀린 문제 다시 확인하면서 마음 추스리기
- 오래전 학습한 내용을 재확인하면서 나 스스로를 믿고 불안함 내려놓기
6. 시험장에는 노트 필기한 것이랑 외울 것 체크해 놓은 것 가져가기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모두들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.
 나눔복지교육원 안녕하세요. 나눔복지교육원입니다.

담당 교수님을 대신하여 회원님. 필기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.^^

그리고 소중한 합격 수기도 감사드리며, 이후 필기 시험을 준비 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리라 사료됩니다.

실기 시험에도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.^^

감사합니다.
 
2021.11.26

목록 수정 삭제


이전글, 다음글
이전 청소년상담사1급 필기 합격후기 2021-11-29
다음 CS Leaders 관리사 제21-10회 시험 2021-11-25
고객상담02-6092-1200
근무시간 : 오전9시 ~ 오후6시
점심시간 : 오후12시 - 오후1시 (토/일요일, 공휴일 휴무)
에이치알디이러닝(주) 소개 서비스이용약관 환불규정 개인정보처리방침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