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 > 고객센터 > > 수강후기

청소년 상담사 1급 필기 합격후기

초록이 2021-11-29 조회 320
강좌명  다면적인성검사(MMPI-2)와 우울증에 대한 이해
1. 응시한 과정 : 청소년상담사 1급 필기(패키지상품)

2. 나눔복지교육원 강의를 듣게된 이유 : 시험 탈락시, 재응시 가능한 패키지 상품이여서요. 천천히 내년까지 들으며 공부하려고 수강했습니다. 무엇보다 어디에서부터 준비해야할지, 법과 행정 등 새로운 과목이 있어 도움받고자 했습니다.

3. 본인만의 학습방법 또는 학습시 어려웠던 점 : 한달반 정도의 준비시간이라 모의고사 본다는 마음으로 필요한 과목, 부족한 과목 위주로 듣게 되었습니다. 전체 과목을 끝까지 수강하지는 못했고, 2년간의 시험내용 정도까지만 들을 수 있었습니다.

4. 강의를 들으면서 좋았던 점 또는 아쉬웠던 점 : 시험준비하면서 유의점, 어디부터 공략해야하는지 전체적인 흐름과 준비내용을 잘 잡아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. 또한 안다고 생각했지만, 시험을 풀어보면서 나의 부족했던 부분을 알게되면서 생각보다 배울게 많았구나. 깨닫게 되고 보완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.

5. 실제 수험장 분위기와 시험문제의 난이도 : 시험장 분위기는 쾌적하고 조용하며 안정적인 느낌이었습니다. 시험문제의 난이도는 전체적으로 괜찮은 느낌이었으며, 단지 연구방법론이 어렵고, 마지막에는 시간이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. 연구방법론을 조금 더 공부할껄 하는 아쉬움이 들었습니다.

6. 합격한 소감 : 연구방법론 점수가 낮기는 했지만, 다른 과목의 수업이 큰 도움이 되었는지, 쉬운과목 등에서는 점수확보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. 그래서 생각지도 못하게 평균 60점이 넘으면서 합격의 결과를 받게되었습니다. 당연히 떨어질거라고 느꼈던 아쉬움이 많았던 시험인데, 결과적으로는 합격할 수 있는 과정은 나눔복지교육원의 체계적인 맥락과 강의내용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느꼈습니다. 모의고사라고 생각하고 본 시험에 한번에 합격하게 되어 감사합니다. 면접까지 잘 마무리되어 지역사회에서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상담자가 되고싶습니다!
 나눔복지교육원 안녕하세요. 나눔복지교육원입니다.

우선 회원님. 필기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.
또한 소중한 합격후기는 시험을 준비 하시는 회원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리라 사료됩니다.

남은 면접 시험도 잘 보셔서 좋은결과 있기를 응원합니다.^^

감사합니다.
 
2021.11.30

목록 수정 삭제


이전글, 다음글
이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. 2021-12-04
다음 청소년상담사1급 필기 합격후기 2021-11-29
고객상담02-6092-1200
근무시간 : 오전9시 ~ 오후6시
점심시간 : 오후12시 - 오후1시 (토/일요일, 공휴일 휴무)
에이치알디이러닝(주) 소개 서비스이용약관 환불규정 개인정보처리방침
TOP